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문화예술지원사업

문화예술지원사업

문화예술지원사업소개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청년 예술인의 전문 예술계 진입 디딤돌 놓는다
작성자 FACO예술인복지몰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4-15 10:25:0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8



청년 예술인의 전문 예술계 진입 디딤돌 놓는다 


도 문예진흥원청년 예술인이 전문 예술인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 마련

- 1인당 250만원 지원예술계 진입 장벽 완화 및 지원 사각지대 해소 기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하 진흥원원장 김영덕)은 도내 청년 예술인의 문화예술계 진입을 돕기 위한 청년 예술인 발굴 지원 사업의 참여자를 오는 4월 2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청년 예술인 발굴 지원 사업은 지난 4월 1일 시행된 경상남도 청년 문화예술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근거한 사업으로경상남도에 거주하며 예술활동 증명을 하지 않은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예술 분야 전공자인 청년 예술인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청년 예술인에게는 250만원의 예술활동 창작⋅발표 비용을 지원하며우수 사례에 대한 현장 견학이나 조사 활동역량 향상 교육활동을 별도 지원한다

또한 창작과 발표 활동 실적을 바탕으로 예술활동 증명을 신청할 수 있도록 예술 활동 확인서를 발급한다.

지원 가능 장르는 미술문학음악국악무용영화연예무대 기술 등이며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예술인 창작 준비금 지원사업예술인 파견지원 사업진흥원 레지던스 프로그램 지원차세대 유망예술인 지원 사업에 선정된 사람은 제외한다.

최근 예술인 지원 사업이 참여 대상을 예술인 활동 증명을 완료한 사람으로 제한하고 있어 사회에 첫 발을 내딛은 청년 예술인들은 혜택을 받을 수가 없었는데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 예술인의 문화예술계 진입 장벽을 해소하고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게 됐다.

신청은 오는 4월 21일 18:00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을 통해 이뤄진다지원방법이나 필요한 서류 등은 진흥원 누리집(www.gcaf.or.kr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점은 진흥원 예술인복지센터(055-230-8734)로 문의하면 된다.

진흥원 예술인복지센터 관계자는 경남 예술의 미래를 위해 청년 예술인이 지역에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사회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이번 사업이 청년 예술인이 사회에 진입하기 위해 넘어야할 높은 문턱을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경남1.jpg , 경남.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고객만족센터

    은행계좌안내

    • 예금주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