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문화예술지원사업

문화예술지원사업

문화예술지원사업소개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경기도 부천산업진흥원, 특별기획전 ‘로봇, 시장에 가다!’ 온・오프라인 병행 전시
작성자 FACO예술인복지몰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9-22 10:58:2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9


경기도 부천산업진흥원, 특별기획전 ‘로봇, 시장에 가다!’ 온・오프라인 병행 전시

로봇과 함께하는 지역상생 프로젝트

경기도 부천산업진흥원(부천로보파크)은 경기도・부천시의 지원을 받아,『2020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특별기획전인 ‘[로봇과 함께하는 지역상생 프로젝트]로봇, 시장에 가다!’

2020년 9월 22일(화)부터 2020년 10월 21일(수)까지 온・오프라인 병행 전시한다고 밝혔다.

금년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으로, 첨단산업의 대표격인 로봇을 전시하는 부천로보파크가 전통산업의 이미지를 지닌 전통시장과 연계하여 다양한 교육과 행사를 진행하였다.

본 전시는 전통시장 속 로봇의 역할을 탐색하고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참여형 전시로써, 부천시 내 15개 전통시장, 지역민들과 함께 한 일련의 활동 스토리를 아카이브전 형식으로 기획하였다.

전시는 총 4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1부 ‘부천전통시장을 알아보다!’에서는 부천 전통시장의 역사, 위치 및 특징을 알아볼 수 있다.

2부 ‘로봇 탐사대, 부천 전통시장을 탐사하다!’에서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로봇 탐사대’ 교육 프로그램 결과 작품과 시장 상인 인터뷰 영상을 전시한다.

3부 ‘전통시장에 필요한 로봇을 찾다’에서는 미래 전통시장에서 활용될만한 로봇을 알아보았다.

4부 ‘로봇을 꿈꾸다!’에서는 전통시장과 로봇을 주제로 한 작가들의 예술 작품을 통하여 ‘전통시장과 로봇’이라는 테마를 융합해보는 예술적 경험을 할 수 있다.

온라인 전시는 9월 22일(화)부터 부천로보파크 유튜브 채널 및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전시 관람과 관련하여서는 코로나 19 대응에 따른 부천로보파크 개관여부에 따라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일정 및 예약방법을 공지할 예정이다.

부천로보파크는 이번 전시를 비롯하여 앞으로도 로봇 문화와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문화예술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로봇.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고객만족센터

    은행계좌안내

    • 예금주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