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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세계적인 메테리얼 디자이너 채수원의 국내최초 전시
    작성자 FACO예술인복지몰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2-16 09:3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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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17



    세계적인 메테리얼 디자이너 채수원의 국내최초 전시<Ocragela : 네덜란드의 지속가능한 디자인>

    Ocragela : 오크라겔라


    전시작가 :  채 수 원

    전시일정 : 2020.01.04(월)~2021.03.31(수)

    관람시간 : 10:00~18:00 (화~금), 13:00~18:00(토,일) / 월, 1,3째주 일요일  휴무 

    위        치 : 서울 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 32길 30 아이러브아트센터 4F <셀린박갤러리>

    관람비용 : 성인 9,000원 / 학생 7,000원

    주        최 : 아이러브아트센터

    출        처 : 셀린박 갤러리 공식 홈페이지 www.celineparkgallery.com

    셀린박갤러리에서 진행중인 채수원 작가의 개인전 < Ocragela:오크라겔라>입니다.

    작가는 오크라겔라(Ocragela)1를 통해 유럽에서 지속가능한 메테리얼 디자이너로 가장 주모받고 있는 디자이너로 세계적인 갤러리스트이자 콜렉터인 '로산나 올란디'가 주최한

    '길트리스 플라스틱 어워즈(Guiltless Plastic Awards)'에서 ‘혁신적 메테리얼 (Innovative Material)’ 상 수상

    네덜란드 디 아키텍트 주관 ‘아크어워즈 (ARC 20 Awards by De Architect)’에서 파이널 리스트

    네덜란드~뉴욕, 두바이, 파리, 바르셀로나 등 세계 각지의 '메테리얼 라이브러리(Material Library) 등록

    디자인 공부를 위해 유학간 네덜란드 아이트호벤에서  이성적 사고 + 감성적 마음을 모토로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다양한 각도로 작업하며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시를 기획한 셀린박갤러리 역시 갤러리만의 차별화되고 뚜렷한 목표와 지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2015년 셀린박 스튜디오  >  아이러브아트센터 합류  >  2018년 셀린박 갤러리

    2015년  셀린박스튜디오를 시작으로 2018년 아이러브아트센터에 합류하여 현재의  갤러리가 되어  

    스페큘레이티브 디자인(speculative design)을 중심으로 디자인 픽션, 비판적 디자인을  국내에 알리기 위해 전시를 기획하고  교육해나가고 있습니다.

    스페큘레이티브 디자인을 지향하는 갤러리와 메테리얼 디자인을 작업하는 아티스트의 만남. 어떤 전시를 만들어내고 있을까요? 

    이번 전시는 국내에서 열리는 작가의 첫 전시로서, 작가는 오크라겔라를 통해 자연에 대한 인간의 태도를 상기시키며, 동시대의 메터리얼로서 지속적인 내일을 위한 하나의 가능성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1)붉은 황토, 2)젤라틴, 3)글리세린, 4)물총 

    네 가지 재료만을 통해 지속가능한 자연 친화적 신소재를 만들고  그것의 가능성을 알아가는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최소한의 재료로 즉흥-계획-반복을 통해 스스로의 호기심과 창의성을 이끌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붉은 황토에서 다양한 기능과 가능성들을 끌어내어 자연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지혜로운 인간으로 불린 고대 인류에 대한 오마주 작업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작가는 수많은 연구과정을 통해 온도, 비율, 제작방식의 변화를 주어 유연성과 색과 텍스처를 조절할 수 있게 되었고 다양한 샘플 제작작업과 같은 시행착오를 통해 보다 실질적이고 적용가능한 매터리얼로 발전시키기 위해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며 그 결과, 지금의 오크라겔라로 발전시킬 수 있었다고 합니다. 


    ‘지속가능한 디자인(Sustainable design)’이란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전 과정의 환경적, 사회적, 경제적 영향을 기반으로 한 디자인이다. 
    디자인의 겉모습 뿐만 아니라, 작업에 쓰인 소재나 기술의 자원적 효율성을 고려하는 것 이다. 
    ‘미래 세대가 그들 자신의 니즈를 충족시킬 능력을 위태롭게 하지 않으며 현재 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 으로 사회적 윤리, 세대간 다른 요구와 형평성 같은 거시적이면서 현실적인 문제에 초점을 맞추어 일상적인 비지니스 환경에서는 이해하기 어려운 개념을 포함한 디자인이다.

















    첨부파일 붉은황토1.jpg , 붉은황토2.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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